CS Center
070.8850.1717
Youtube
유튜브 구독자 50만이 넘는 박민수 박사 유튜브 채널에서엄선한 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매일매일 건강해질수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헬스장에서 근육을 만들고, 단백질을 먹으면 근육이 생긴다고 믿습니다.하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그 단백질을 '누가, 어떻게' 처리하느냐는 겁니다.바로 장이 그것을 해냅니다.
오늘은 혈관 속의 노폐물을 줄이기 위해 반드시 관리해야 하는 '간의 해독력'에 대해서 깊이 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점차 만성염증의 진원지가 되어가고 있는 장건강을 살리는데 결정적인 것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이 원활하냐 불량하냐에 따라 장이 살수도 장이 염증진원지가 될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근육량은 놀랍게도 30대 중반부터 서서히 줄어들기 시작하여, 50대부터는 급격히 감소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35세부터 매년 약 0.5~1%의 근육이 소실되고, 50대 이후에는 근육 손실 속도가 더욱 빨라져 매년 최대 2% 이상의 근육이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첫째, 한 가지 자세로 오래 앉아 있는 것.둘째, 한 가지 운동만 반복하는 것.셋째, 한 가지 생각이나 감정에 사로잡혀 있는 것 (지나친 목표성취, 걱정, 화, 분노, 우울).넷째, 한 가지 음식이나 영양소에 집착하는 것 (특정 비타민, 특정 건강음식 등).다섯째, 한 가지 정보에만 의존하는 것.절대 피해야 합니다
인생에서 노화의 갈림길에 서게 되는 시기가 있습니다. 이 시기를 잘보내면 역노화가 가능하고 이 시기를 무방비로 맞이하면 노화 폭주가 시작됩니다.50세가 그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이 시기를 좌우하는 세가지 호르몬들이 있습니다. 이 호르몬들이 균형을 잃는 순간, 노화는 걷잡을 수 없이 가속됩니다.
최근 들어 40대부터 갑자기 몸 여기저기 아프고 피곤하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분들 대부분이 그 이유를 정확히 모릅니다. 막연히 나이 탓으로만 여기면서 방치하고 있죠. 그러나 이 현상에는 아주 명확한 이유가 존재합니다.바로 여러분의 '근육'이 남들보다 더 빠르게 빠지고 있기 때문입니다."남들보다 40세부터 부쩍 자주 아프다면, ‘근육’이 빠지는 속도가 1년에 1.5%보다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의외로 흔한 이 생활습관 7일만 지속하면 근육이 서서히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끄라”는 피상적 조언을 넘어, 디지털 생존 전략이라는 새로운 관점으로 여러분의 뇌와 몸, 그리고 일상의 미래를 재설계해 보려 합니다. 우리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빠르게 적응하고, 그 편리함을 초과 소비하며, 결국 신체 시스템이 붕괴되는 세 단계를 거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정확히 무엇이 망가지는지, 그리고 어떻게 회복 회로를 다시 깔아야 하는지 깊이 살펴보겠습니다.
아침 부종은 ‘몸의 경고음’입니다. 절대 무시하지 마세요.
젊음을 먹는다: 음식으로 노화세포 싹 제거하는 법
혹시 이런 경험,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식사 전부터 뭔가 미친 듯이 먹고 싶고, 식사 도중엔 윗배가 묵직하게 부풀어 오르며식사 후엔 배는 가득 찼는데, 몸은 축 늘어지고…이 평범한 느낌들 속에우리 몸이 1.5배 빠르게 늙어가는 과속노화의 단서가 숨어 있다는 사실,혹시 알고 계셨나요?
허리통증의 진짜 원인은 앞에서 잡아당기는 힘이다?
박민수 박사의 신간 [과속 노화의 종말]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오늘은 근육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주제, 바로 “근육의 과속노화”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우리는 흔히 나이가 들면 근육이 자연스럽게 줄어든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실제로는, 근육이 노화되는 속도는 사람마다 극적으로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