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070.8850.1717
Youtube
유튜브 구독자 50만이 넘는 박민수 박사 유튜브 채널에서엄선한 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매일매일 건강해질수 있습니다.
탄력을 잃은 혈관, 회복의 골든타임은 ‘지금’입니다.“언제 끝날지 모르는 여름이 한창입니다.하지만 어느 순간 가을이 성큼 다가오겠죠?그런데 끝날줄 모르는 여름을 지나다보면 몸이 더 무거워지고, 다리가 붓고, 실핏줄이 도드라져 보이신다면?지금 당신의 몸속에서 중요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그건 단순한 피로가 아니라 — 흐물흐물해진 혈관의 비명입니다.”
“올여름 너무 더워서 운동 손 놓으신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방심한 사이… 당신의 근육은 줄줄 녹아내렸습니다.그 결과 가을에 들어서면, 비만·혈관질환·관절질환이 폭풍처럼 몰려옵니다.오늘은 여름 동안 녹아버린 근육을 지금 당장 복구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진료실에 오시는 분들 중에 근육량이 꽤 많은데도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전단계인 분들이 많습니다.“운동도 열심히 하고 체형도 좋은데 왜 대사증후군이죠?”이런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오늘은 이 질문에 답해보겠습니다.???? 근육이 많다고 다 건강한 건 아닙니다.같은 근육이라도 어떤 건 심장을 살리고, 어떤 건 혈관을 막고, 대사를 망가뜨립니다.
여러분, 여름 보양식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삼계탕, 장어구이, 전복죽, 콩국수까지...고단백 음식들이 빠지지 않죠.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단백질이 보약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 단백질이 오히려 몸속에 독이 되어 돌아올 수 있다면?오늘은 여름철 단백질, 누군가에겐 약, 누군가에겐 독이 되는 이유, 그리고 나에게 맞는 단백질 섭취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심장마비나 뇌졸중은 갑자기 찾아온다.”아니오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그 ‘갑작스러움’은 사실 조용한 경고를 무시한 결과일 수 있습니다. 정작 무서운 점은 혈관은 90%가 막혀도 보상혈관시스템으로 증상이 없을수도 있다는 것이죠.그러다가 심한 스트레스나 갑작스런 환경의 변화에서 쾅 막히거나 터지는 것입니다. 오늘은 혈관이 30%, 50%, 70% 막혀갈 때 우리 몸이 보내는 혈행장애 증상들, 그리고 이를 되돌릴 수 있는 기능의학적 해결 전략까지 총정리해 드립니다.
대한민국 남성들은 이 나이부터는 혈당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남녀의 인슐린 고장 나이
오늘 영상에서, 왜 고혈압이 ‘질병’이 아니라 우리 몸이 ‘살기 위한 자구책’인지, 그리고 왜 제가 고혈압의 용씀이란 단어를 썼는지를 이해하셨으면 어떻게 해야 약이 아닌 근본적인 해결로 갈 수 있는지를 이해할수 있을 것입니다.
근육도 다같은 근육이 아니다. 혈당낮추고 혈압내려주는 항노화 근육 키우기
“하루에 10만번 뛰는 심장근육을 구하는 5가지 습관, 지금 당장 가지세요”
호흡이 독이 되는 순간 . 뇌, 심장, 근육이 동시에 망가집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은요,『이 증상이 있다면, 기립성 저혈압의 원인은 바로 이 장기일 가능성이 높다!』라는 주제입니다.각각의 장기별로 대표적인 증상 딱 하나씩만 알려드릴 테니까여러분들도 함께 체크해 보세요.
환절기, 기온이 변하고 날씨가 바뀌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쉽습니다.특히 이 시기에는 스트레스가 더 심해지고, 평소보다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오늘은 환절기 스트레스가 문제인 이유와 스트레스가 악순환을 겪는 진짜 이유그리고 구체적인 해결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 혈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혈관을 ‘부드럽게’ 만들고, 혈액 내 염증을 줄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다음 다섯 가지 수칙은 이러한 원리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실생활에서 비교적 쉽게 실천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지켜보시길 권장합니다.
왜 어떤 사람들은 날씨가 추우면 병에 쉽게 걸리고, 회복이 더디며 장기적으로 건강을 해치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온도 변화가 자율신경계를 위기에 빠뜨리는 이유를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