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070.8850.1717
Youtube
유튜브 구독자 50만이 넘는 박민수 박사 유튜브 채널에서엄선한 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매일매일 건강해질수 있습니다.
다이어트가 근육Die. 45세이후 큰일납니다.절대 이렇게 다이어트하지마세요
여러분, 하루에도 근육이 집중적으로 늘어나는 시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누구는 근부자(筋富者), 누구는 근거지(筋乞兒). 똑같은 40세인데, 왜 누군가는 근육을 지키고, 누군가는 근육을 잃을까요?
“하루에 10만번 뛰는 심장근육을 구하는 5가지 습관, 지금 당장 가지세요”
"일상 속 '이 신호' 무시하면 근육이 돌이킬 수 없이 약해집니다" "당신의 근육이 보내는 절박한 SOS 신호, 놓치지 마세요!"
암세포가 절대 생존할 수 없는 환경 만들기 – 닥터 박민수의 암 더블링 방지 10계명 –
인간의 근육량은 놀랍게도 30대 중반부터 서서히 줄어들기 시작하여, 50대부터는 급격히 감소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35세부터 매년 약 0.5~1%의 근육이 소실되고, 50대 이후에는 근육 손실 속도가 더욱 빨라져 매년 최대 2% 이상의 근육이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 40대부터 갑자기 몸 여기저기 아프고 피곤하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분들 대부분이 그 이유를 정확히 모릅니다. 막연히 나이 탓으로만 여기면서 방치하고 있죠. 그러나 이 현상에는 아주 명확한 이유가 존재합니다.바로 여러분의 '근육'이 남들보다 더 빠르게 빠지고 있기 때문입니다."남들보다 40세부터 부쩍 자주 아프다면, ‘근육’이 빠지는 속도가 1년에 1.5%보다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의외로 흔한 이 생활습관 7일만 지속하면 근육이 서서히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허리통증의 진짜 원인은 앞에서 잡아당기는 힘이다?
오늘은 근육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주제, 바로 “근육의 과속노화”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우리는 흔히 나이가 들면 근육이 자연스럽게 줄어든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실제로는, 근육이 노화되는 속도는 사람마다 극적으로 다릅니다.
호흡이 독이 되는 순간 . 뇌, 심장, 근육이 동시에 망가집니다.
단백질의 효과를 최대화시키는 어떻게 언제의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단백질을 아무리 먹어도, 운동을 꾸준히 해도, 근육이 붙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정말 열심히 관리하는데도 근육량이 줄고, 체력이 떨어지고, 쉽게 지치고…이럴 땐 대부분 **‘운동 부족’이나 ‘영양 문제’**를 의심하지만, 진짜 핵심은 전혀 다른 곳에 있습니다.
중년 이후에는 ‘유산소’와 ‘근력운동’의 황금 비율을 맞추지 않으면, 운동 자체가 오히려 근육을 빼앗아가는 부작용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