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070.8850.1717
Youtube
유튜브 구독자 50만이 넘는 박민수 박사 유튜브 채널에서엄선한 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매일매일 건강해질수 있습니다.
건강 불확실 시대에 우리를 지켜주는 건 정보도, 의지도, 결심도 아닙니다. 루틴입니다. 그중 가장 강력한 루틴이 바로 1일 1땀입니다.
오늘 흘린 땀이 노화를 결정합니다: 건강한 땀 vs 병든 땀
근육은 어느 날 갑자기 무너지는 게 아닙니다. 매일, 조용히 새다가 어느 날, 크게 무너집니다. 그 ‘조용한 새는 시간’이 언제냐. 바로 잠자는 시간입니다.
여러분, 오늘은 많은 분들이 겨울마다 반복해서 묻는 질문을 한 번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왜 독감 접종을 해도 독감에 걸릴까. 왜 어떤 사람은 독감을 유난히 심하게 앓을까. 왜 어떤 사람은 기침과 가래가 한 달 넘게 갈까.
혈관이 “딱딱해졌다”는 말, 단순히 나이가 들어서 생기는 현상이라고만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혈관은 원래 고무줄처럼 늘었다 줄었다 해야 정상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고무줄이 아니라 딱딱한 플라스틱 파이프처럼 변해 간다면, 그건 ‘노화’라기보다 ‘혈관 시스템의 고장’에 더 가깝습니다.
“새해, 17.5년 젊어지는 법: 질병수명 ‘삭제’ 항상성 노화 루틴” “마지막 17.5년, 병상인가 내 삶인가”를 선택하십시요.
현대인의 일상 자체가 간과 신장의 해독 시스템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이제 간과 신장의 해독 시스템이 망가지고 있을 때 몸이 보내는 신호들을 보겠습니다.
여러분, 노화는 나이만으로 오지 않습니다. 몸이 빨리 늙는 순간이 있어요. 저는 그걸 이렇게 표현합니다. 내 몸속에 좀비 미토콘드리아가 늘어나는 순간. 오늘은 이 좀비 미토콘이 무엇인지, 늘어나면 어떤 일이 생기는지, 그리고 언제 만들어지는지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혈관은 오래전부터, 심지어 10대·20대 때부터조용히, 꾸준히, 그리고 끊임없이 노화되고 있었습니다.오늘은 이 “조용한 누적”을 막는 법, 그리고 혈관을 샌드백처럼 쓰지 않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근육의 내용물이 어디로 새는지, 무엇이 구멍을 만드는지, 이 구멍들을 막지 못하면 왜 근손실이 필연인지 과학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뇌의 청소 시스템인 글림프(Glymphatic) 시스템을 활성화해 베타아밀로이드와 타우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비우는 5가지 뇌 루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루틴은 인지기능 저하를 늦추고, 뇌의 생물학적 나이를 되돌리는 핵심 전략입니다.
“잠은 잤는데 왜 이렇게 피곤하지?”자주 피곤하다면, 지금 미토콘드리아가 빨리 늙고 있다는 신호입니다.타지 않는 미토콘드리아의 불꽃, 오늘 5가지 루틴으로 붙여 드리겠습니다.항상성 노화를 연구하는 닥터 박민수입니다.
“피로와 무기력의 핵심에 숨어 있는 한국인의 소화불량” 많은 분들이 속이 더부룩한 정도로만 생각하는 소화불량은 사실 한국인의 만성 피로·무기력의 핵심 원인입니다.왜 이렇게 피곤한가? 이 질문의 답이 오늘 영상에 있습니다.
먼저, 제가 진료실과 연구들을 통해 정리한 미토콘드리아–근육 붕괴 고위험군 5가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가장 작지만 가장 강한 신체 기관, 우리 몸에서 가장 혹사당하기 쉬운 부신. 장시간 혹사시키면 결국은 번아웃. 그 결과는 생각보다 훨씬 무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