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070.8850.1717
Youtube
유튜브 구독자 50만이 넘는 박민수 박사 유튜브 채널에서엄선한 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매일매일 건강해질수 있습니다.
“에어컨 바람만 맞으면 머리가 지끈하고, 코는 막히고, 속은 체한것처럼 아프고 온몸은 차가와지고 몸살처럼 아프셨죠?오늘은 냉방병이 왜 이렇게 아픈지, 그리고 제가 임상에서 쓰는 자율신경을 정상화시키는 5M 루틴으로 7일 안에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혹시 여러분, 영화 속 좀비가 아니라 우리 몸 속에도 좀비가 살고 있다는 사실 아십니까?이들은 달려들어 물지는 않지만… 더 무서운 특징이 있습니다. 죽지도 않고, 사라지지도 않으며, 주변 세포까지 망가뜨려 결국 노화를 퍼뜨리는 전염자가 되는 것인데요.이름하여 ‘좀비세포’, 즉 노화세포입니다.
혹시 이런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우리 가족 중엔 당뇨병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데… 왜 나만 당뇨가 생겼지?” 유전 때문은 아닌 것 같은데, 도대체 이유가 뭘까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눈에 보이지 않는 ‘유전자 발현’**이라는 퍼즐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유전자는 마치 ‘설계도’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그 설계도가 실제로 작동하게 만드는 건, 우리가 매일 살아가는 습관과 환경입니다.
여러분, 여름 보양식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삼계탕, 장어구이, 전복죽, 콩국수까지...고단백 음식들이 빠지지 않죠.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단백질이 보약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 단백질이 오히려 몸속에 독이 되어 돌아올 수 있다면?오늘은 여름철 단백질, 누군가에겐 약, 누군가에겐 독이 되는 이유, 그리고 나에게 맞는 단백질 섭취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같은 운동을 해도 어떤 사람은 금세 근육이 붙고, 어떤 사람은 변화가 더딘 이유, 궁금하지 않으셨나요?오늘은 근육이 생기는 속도가 느린 사람들의 체질적, 행동적 특성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어떻게 바꾸면 근육이 빠르게 반응할 수 있는지까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혈당 괜찮은데, 왜 몸이 이렇게 피곤하고 건조할까?""잦은 소변, 이상한 갈증, 이유 없는 체중감소... 설마?" 이런 증상, 혹시 그냥 넘기고 있진 않으신가요?당뇨병은 혈액검사로 진단되지만,사실 우리 몸은 그보다 훨씬 먼저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혈액검사에서는 정상이라도 이미 인슐린기능이 망가지고 있는 상황일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혈당계보다 더 빠르게 작동하는‘내 몸의 경고 시스템’ 10가지를 알려드리고,그에 대한 기능의학적 솔루션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당신이 무심코 반복하는 생활 습관이10년 뒤 치매의 씨앗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요.오늘은 뇌를 조용히 해치는 일상 속 7가지 습관,그리고 이를 똑똑하게 되돌릴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왜 나는 똑같이 먹고 움직이는데도 살은 더 찌고, 근육은 빠지는 걸까?”혹시 여러분의 신진대사가 무너지고 있는 건 닐까요?오늘은 기초대사량을 낮추고,나도 모르게 근육을 파괴하며 지방을 쌓아가는 6가지 위험한 습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가 근육Die. 45세이후 큰일납니다.절대 이렇게 다이어트하지마세요
여러분, 하루에도 근육이 집중적으로 늘어나는 시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근육도 다같은 근육이 아니다. 혈당낮추고 혈압내려주는 항노화 근육 키우기
같은 병, 같은 수술, 같은 나이인데도 어떤 사람은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오고,어떤 사람은 회복에 실패해 중병으로 악화되거나, 심지어 생명을 위협받습니다.이 차이가 그 사람의 건강 인생을 좌우합니다.이 차이를 만들어내는 결정적인 요인, 바로 ‘회복 생존력’입니다.
우리는 보통 헬스장에서 근육을 만들고, 단백질을 먹으면 근육이 생긴다고 믿습니다.하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그 단백질을 '누가, 어떻게' 처리하느냐는 겁니다.바로 장이 그것을 해냅니다.
인간의 근육량은 놀랍게도 30대 중반부터 서서히 줄어들기 시작하여, 50대부터는 급격히 감소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35세부터 매년 약 0.5~1%의 근육이 소실되고, 50대 이후에는 근육 손실 속도가 더욱 빨라져 매년 최대 2% 이상의 근육이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 40대부터 갑자기 몸 여기저기 아프고 피곤하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분들 대부분이 그 이유를 정확히 모릅니다. 막연히 나이 탓으로만 여기면서 방치하고 있죠. 그러나 이 현상에는 아주 명확한 이유가 존재합니다.바로 여러분의 '근육'이 남들보다 더 빠르게 빠지고 있기 때문입니다."남들보다 40세부터 부쩍 자주 아프다면, ‘근육’이 빠지는 속도가 1년에 1.5%보다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